커뮤니티 메인이미지 커뮤니티 메인이미지

보도자료

홈 >> 커뮤니티 >> 보도자료

K-MASTER 사업단의 활동 현황을 알려드립니다.

고대 암 정밀의료 사업단,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MOU 체결

 

고대 암 정밀의료 사업단,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MOU 체결

항암 신약개발에 정밀의료 기반 4차 산업혁명 박차




□ 고려대학교 K-MASTER 암 정밀의료 진단·치료법 개발 사업단(단장김열홍, 이하 “K-MASTER 사업단”)과 (재)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(단장 묵현상, 이하 “KDDF“)은 지난 21일, 상호발전 및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공동 이익을 증대할 수 있는 공동연구 및 연구정보 공유 등에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.


□ (재)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은 2011년 9월, 과학기술정보통신부, 보건복지부, 산업통상자원부의 3개 부처가 글로벌 신약개발 경쟁력 확보의 필요성에 뜻을 같이 하여 출범한 단체다.

□ 현재 묵현상 단장이 제3대 단장으로 부처 간 R&D 경계를 초월하여 공동으로 지원하는 범부처전주기국가 R&D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, 2020년까지 글로벌 신약을 10개 이상 개발할 수 있는 사업추진 체계 구축을 목표로 한다.

□ KDDF는 지난주에만 19일 한국파스퇴르연구소, 20일 웰마커바이오㈜, 21일 K-MASTER 사업단 등 연이은 MOU를 통하여 현재도 관계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며 국내 신약 개발분야의 네트워킹을 공고히 하고 있다.

□ 한편 양 사업단장은 이 자리에서 두 사업단 간의 협력 강화와 항암 진단·치료제 개발의 IIT 활성화 및 네트워킹을 위하여 오는 상반기에 정밀의료 기반 항암 치료제 개발을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가지기로 확정하고 세부계획을 수립하기로 협의하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