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사소개 메인이미지 회사소개 메인이미지

인사말

홈 >> 사업단 소개 >> 인사말

인사말 인사말

암으로부터 국민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일, K-MASTER 사업단이 선도합니다.

K-MASTER 사업단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 암 환자들의 유전자 변이를 분석하고 표적치료제를 매칭한 임상시험을 수행하여 환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암 진단·치료법을 개발하기 위하여 2017년 6월에 출범한 사업단입니다.

정밀의료는 환자마다 다른 유전체 정보 및 병력 등의 임상정보와 생활환경 및 습관 정보 등을 토대로 환자 각 개인을 분류하고, 이를 고려하여 질병의 예방이나 진단, 치료 등 개인별 맞춤 의료를 제공하는 차세대 의료 패러다임으로 미(美)·영(英) 등 주요 선진국들은 이미 정밀의료를 미래 전략분야로 전망하고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등 미래 의료 산업의 새로운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

아직 국내에서는 정밀의료에 대한 연구나 지원이 초기 단계로 미흡하고, 접근성 또한 낮은 편이어서 암 환자들이 필요한 최선의 치료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실정입니다.저희 사업단은 전국 연구자 그룹 및 다기관이 참여하는 임상시험을 수행하면서 가능한 많은 환자가 임상시험에 참여하고, 임상시험의 결과가 빠르게 임상 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합니다.

현재 국내에서 실시하는 대부분의 임상시험은 수도권에 집중되어 지방에 거주하는 환자는 임상시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. 저희 사업단은 전국 연구자 그룹 네트워크를 통하여 연구자들이 직접 임상시험을 기획하고 참여하는 연구자 주도의 임상시험을 진행하여 지방 거주 암 환자라도 유전체 분석 결과에 따라 적합한 임상시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.

또한, 유전체 분석 및 임상시험 결과를 임상·유전정보 통합 플랫폼으로 구축하여 대규모 유전정보 data가 부족하여 암 환자들의 맞춤 연구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연구자들이 이를 활용하여 국내 암 환자들에게 적합한 치료 약제의 개발이나 암을 극복하는 연구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

저희 사업단이 우리나라 암 유전체 분석 및 임상시험 분야를 선도하고 정밀의료를 기반으로 하는 암 진단·치료법을 개발하여 국민들의 건강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는 사업단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icon

2017.06.
사업단장 김열홍